BC 주 버나비에 사는 P 씨,
10년 이상 다니던 직장에서 Layoff 되어 EI 를 신청하고 매달 책정된 일정 금액의 EI를 받으면서 다른 직장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쉽게 새로운 직장을 구하지 못해 반년 이상 가족생계비를 EI 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받았던 급여의 55% 수준정도의 EI 를 받아서 생활하다 보니, 매달 부족한 가족생계비를 은행 신용카드와 Line of Credit 으로 메꾸어 나가는 생황이 매달 반복되면서, 비싼 이자가 가산되어 점점 늘어나는 채무총액을 상환한다는 것이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거의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네 곳의 은행 신용카드 및 Line of Credit 총 5만불 정도의 빚을 매달 Minimum payment 만으로도, $1,150 불 정도씩 갚아 왔던 상황에서 더 이상 버티기 어려운 가정경제상황을 두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당사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결국 심도있게 현재의 상황을 상담 및 분석 끝에 본인의 상황에선 개인파산 보다는 채무삭감조정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현재 법적으로 채무삭감조정 프로그램을 신청 및 승인을 받아, 총 채무 중, $35,000 을 삭감받고, 매월 $250 불씩, 60개월, 총 $15,000 만 무이자로 갚아 나갈 수 있도록 조정받은 후, 심리적 재정적 안정을 찾고 편한 마음으로 새로운 직장을 열심히 물색하시고 계십니다.
(참고 : 캐나다에서 채무관련 법정관리를 관장하는 자격은 L.I.T(Licensed Insolvency Trustee)에게 있습니다)
|